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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범 vs. 노브레싱 vs. 그래비티 흥행순위 예상 기대와우려



노브레싱은 이번 주 개봉이고, 공범은 개봉 2주차고, 그래비티는 개봉 3주차지만 이번 주 흥행승부는 역대급 박빙이 될 듯하다. 그래비티는 영화 좀 볼 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역대급 걸작이란 평이 지배적이지만 일반 관객들은 심드렁해하는 분위기고 볼 사람들은 다 본 분위기라 이번 주가 거의 끝물일 것 같고, 노브레싱은 이번 주 개봉이라 예매율이 높고 이종석과 서인국의 노출이 많은 영화여서 이종석과 서인국을 좋아하는 여자 관객들이 좋아할 것 같지만 딱 그들만 좋아할 것 같은 반면에 공범은 영화 좀 볼 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호평이 드물고 개봉 2주차라 예매율도 낮지만 개봉 첫 주에도 그래비티에 비해 예매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은 아니었음에도 박스 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는 사실로 미루어 짐작해 볼 때 이번 주에도 잘 하면 1위를 할 것 같은 느낌이 온다. 현매율이 높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딱히 뭐 볼지 모르겠는 상태로 극장에 간 관객들은 공범을 본다는 얘기다. 요약하자면 ‘그래비티 vs. 노브레싱 vs. 공범’의 대결은 ‘영화 좀 볼 줄 안다고 자부하는 관객들 vs. 이종석과 서인국을 좋아하는 여자 관객들 vs. 그 둘을 뺀 나머지 관객들’의 대결인 셈인데 워낙에 전체 관객수가 적은 비수기라 아슬아슬하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많은 건 ‘그 둘을 뺀 나머지 관객들’의 수일 가능성이 크므로 흥행순위도 ‘공범 > 노브레싱 > 그래비티’가 될 것 같다. 특히나 공범은 전문가 평과 일반 관객 평의 갭이 크다는 점이 인상적인데 전문가 평이 낮다는 점이 오히려 대중적인 영화라는 인상을 심어 준 것 같기도 하다. 노브레싱과 같은 날 개봉하는 토르는 예매율은 높지만 배급 상황이 불리하고 다음 주에 개봉하는 동창생은 언론시사회 평을 보니 압도적 1위는 힘들어 보인다. 공범은 잘하면 롱런도 가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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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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