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잇굿? Since 2007

adman.egloos.com

포토로그



중국 역대 박스오피스 1위 ‘몬스터 헌트’를 보고.. 칼럼과리뷰


중국에서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고 해서 봤다. 아직 헐리우드 수준은 아니지만 CG 좋고 캐릭터들 귀엽고 여배우 예쁘고 액션도 그럭저럭 볼 만 한데 전반적으로 너무 유치하고 산만해서 몰입이 힘들었다. 보다 말다를 몇 번을 반복해가며 봤다. 다만 몇 년 전부터 중국영화들을 보며 느낀 건데 이번에 ‘몬스터 헌트’를 보니 더 이상 한국영화는 중국영화의 경쟁 상대가 아니란 생각이 든다. 자본과 기술력은 이미 앞선 지 오래고 기획력은 아직 몇 년 뒤쳐져 있다고들 하는데 내가 볼 땐 뒤쳐져 있는 게 아니라 지향하는 바가 다른 것 같다. 가고자 하는 길이 다른 것이다. 정서가 달라도 너무 다르다. 그런 면에서 한국영화의 미래가 중국에 달려 있다기보다는 돈을 아주 많이 벌고 싶으면 아예 중국에 가서 중국영화를 하는 게 답인 것 같다. 한중합작 영화도 한일합작 영화처럼 결국엔 흐지부지 될 것이다. 당장 ‘몬스터 헌트’만 봐도 중국에서는 6천 5백만 명이 봤지만 한국에서는 2만 6천명 밖에 안 봤다.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다 안 되거나 한국에서만 잘 되거나 중국에서만 잘 될 순 있어도 두 나라에서 모두 잘 되는 건 불가능해 보인다.


p.s. 나쁜 놈은 반드시 죽는다







핑백

덧글

  • darkclide 2015/12/05 22:35 # 답글

    저도 동감합니다만,
    만주쪽에서 2차대전 말쯤이라면 양쪽에서 다 흥행할만한 스토리가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들어요.
    얻어맞는 악당은 일본, 주인공편은 한국인+중국인이면 양쪽 다 입맛에 맞는 그런게 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



newadss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