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잇굿? Since 2007

adman.egloos.com

포토로그



김수현의 ‘리얼’을 보고.. 칼럼과리뷰



 

영화를 본 지는 꽤 됐는데 그 당시에도 나쁘지 않게 봤고 지금 생각도 그렇다거칠고 서툰 부분이 많지만 나름의 미덕이 많은 영화이다일단은 스타 김수현이 아닌 인간 김수현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김수현 정도 되는 스타의 진솔한 모습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흔한 게 아니다인터뷰 자리에 나와서 하는 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그 사람에 대해 알려면 말보다는 행동을 봐야 한다그런 면에서 볼 때 영화는 영화를 만든 사람에 대해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영화는 감독처럼 나온다는 말도 있기 때문이다. ‘리얼은 김수현이 감독은 아니지만 거의 전적으로 김수현의 영화이므로 인터뷰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스타 김수현이 아닌 인간 김수현이 뭘 하고 싶은지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지 어떤 사람인지 대충 알 것 같았다.

 

오래 걸리지도 않았다오프닝에서 바지를 내리는 순간 바로 감이 왔다그동안 너무 멋있고 잘 나가서 멀리만 느껴지던 한류스타에게 이런 한남스러운 면이 있을 줄은 몰랐다알고 보니 그도 한류스타이기 이전에 한 명의 한남이었던 것이다김수현에 대한 예상치 못했던 동질감과 친근감 덕분에 영화에 대한 호감도도 증가했다의도치는 않았겠지만 결과적으로 리얼은 김수현의 기존 팬들을 위해서라기보다는 김수현과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한남들을 위해 만들어진 셈이 됐다.

 

영화 자체는 한 마디로 말하자면 백억 짜리 학생영화 같았다창작자의 야심과 패기는 넘치는데 경험 부족으로 인해 그걸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제작비는 차고 넘치고 노출과 베드씬을 감수하고서라도 출연하겠다는 예쁜 여배우들도 줄을 서 있어 잔뜩 들뜬 상태에서 만든 느낌이었다하고 싶은 거 다 할 수 있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 사람도 없어서 촬영장 분위기도 진짜 흥겨웠을 것 같다지난 몇 년간 봐왔던 신인감독의 작품 중 가장 신인감독다운 작품이었다. 다음 작품이 궁금하다.





덧글

  • 이요 2017/08/17 14:16 # 답글

    '백억짜리 학생영화'와 한남스럽고 싶었던 김수현에 대해서는 100% 공감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newadss

ad